애드센스 승인거절 후 바로 승인받은 후기



혹시 애드센스 승인거절 당하신 분들이 이 글을 검색해서 오셨을까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만 하다가 워드프레스를 시작한지 한 달 조금 넘게 지났고 사놓은 도메인이 2개라서 블로그도 2개 만들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일단 블로그 1개는 글을 10개 정도 작성 후 애드센스 신청해서 바로 승인을 받았었고, 나머지 한 개(이 블로그) 역시 승인 신청을 했지만 하루도 안되서 거절 메일이 왔습니다.

애드센스 승인거절 메일

애드센스 승인거절 사유

상세페이지에서 말하는 애드센스 승인거절 사유는 ‘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라는 거였습니다. 얼마 전에 승인받은 블로그의 경우 글을 10개 작성하고 신청했었는데 이번에는 11개를 썼기때문에 포스팅 수의 문제는 아닌거 같았고, 세팅도 똑같이 했기때문에 그것도 문제는 아닌 것 같았다. 그렇다면 왜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라고 하는 걸까? 세부 내용을 살표보았다.

  1. 콘텐츠가 없거나 가치가 낮은 콘텐츠를 포함한 화면
  2. 아직 준비중인 화면
  3. 알림, 이동 또는 기타 행동 목적으로 사용되는 화면

애드센스 재검토를 위한 조치사항

일단 두번째에 있는 아직 준비중인 화면은 해당되지 않는 것 같았고, 아무래도 1번과 3번이 문제인 듯 했다. 이전에 승인 받은 블로그는 대부분의 포스팅을 2000자 이상으로 했는데 이번에는 1000자 이상이면 된다길래 조금 짧게 쓴게 문제인 것 같았고, 다음 문제는 포스팅 내부에 외부 링크를 달았는데 아무래도 그게 문제가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내가 생각한 문제점을 바탕으로 조취를 취했다.

  1. 조금 빈약해 보이는 포스팅을 골라내서 내 의견을 조금 더 보태거나 관련 정보를 검색해서 추가해 넣었다.
  2. 포스팅에 삽입된 외부링크는 모두 삭제했다.
  3. 혹시 몰라서 포스팅을 추가로 1개 더 작성했다.

이렇게 3가지 조취를 취한 후 거절당한 다음날 재검토 요청을 했다. 안 되면 될때까지 해보자는 생각이었다.

애드센스 승인 완료 메일

그리고 재검토 요청을 한 다음날 바로 승인 메일이 도착했다.

  • 애드센스 처음 승인 신청한 날 : 1월 3일
  • 애드센스 승인거절 메일 받은 날 : 1월 4일
  • 블로그 수정하고 애드센스 재검토 신청한 날 : 1월 5일
  • 애드센스 승인난 날 : 1월 6일

내 경우는 한번 거절당한 걸 포함해서 총 4일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솔직히 처음 승인 거절메일 받았을 때는 좀 기운이 빠지고 수정사항도 너무 모호해서 그냥 재신청하지 말고 버려버릴까 싶었는데, 그동안 한 포스팅도 아깝고 한 번만 더 해보고 또 거절당하면 그만두자는 마음으로 다시 시도했는데 바로 재승인 받을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애드센스 승인거절 사유는 정말 다양하고 이유도 모호해서 어느게 정답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만약 나랑 같은 사유로 승인거절을 당한 사람이 있다면 내가 취한 조치를 해본 후 다시 신청해보면 좋겠다.

▼▼ 포스팅 10개로 애드센스 승인받은 방법 ▼▼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