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태그 그립 카드(LIKIT 1.2) 리뷰



지금은 단종된 ‘롯데카드 텔로’를 유효기간 내내 잘 사용했다. 원래는 유효기간이 다 되면 더이상 롯데카드는 사용하지않고 탈회하려고 했는데, 애매하게도 내 신용카드 중 가장 오래된 카드가 텔로여서 교체발급을 받게 되었다. 그러면서 롯데카드 태그 그립 카드도 함께 발급 받았다.

어쨌든 롯데카드 중에 가장 가볍게 쓸 만한 카드는 실적이나 한도없이 1.2~1.5%까지 할인해주는 ‘LIKIT 1.2’인 것 같아서 나는 이 카드로 교체 발급을 받았다. 그런데 교체발급을 신청하려던 중 이벤트를 하나 발견했는데, ‘태그 그립 카드’라는 걸 함께 받아서 10만원을 사용하면 10만원을 캐시백 해준다는 내용이었다.


롯데카드 태그 그립 카드 이벤트



‘오…? 나쁘지 않은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아이폰12 이용자이기 때문에 10만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었다. 이벤트 기간은 이번 달 말까지인데 찾아보니 기간만 변경하면서 지속적으로 진행했던 이벤트여서 아마 추후에도 계속 진행하지 않을까 싶다. 어쨌든 ‘직전 6개월간 태그그립 카드를 이용한 실적이 없는 사람’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나쁘지않아 보았다.

하지만 나는 최근에 맥세이프 투명 케이스를 사려고 했었고, 무직타이거도 좋아하니까 반가운 마음으로 카드를 신청했고, 신청한지 3일만에 LIKIT 1.2 카드와 ‘태그 그립 카드’가 함께 도착했다. 배송원 분이 두 종류를 같이 가져다 주신다. (나는 택배로 오려나 생각했었다.)

롯데카드 태그 그립 카드란?

‘롯데 태그 그립 카드’는 간단히 말하면 그립톡에 내장된 신용카드라고 생각하면 된다. 가장 큰 쓰임새는 아무래도 교통카드 기능이 없는 아이폰에서 간편하게 교통카드를 찍을 수 있다는 점일 것 같다. 연회비 5천원짜리 후불교통카드인 셈이다온라인은 일반 카드 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결제할 때 롯데카드를 선택하고 로카 앱에서 결제하면 된다. 네이버페이처럼 로카 앱으로 연결해서 등록하는 형태는 등록이 되는데, 스마일페이처럼 카드 번호를 입력해서 등록해야 하는 페이 서비스는 CVC가 없어서 등록이 불가능하다.

네이버페이에 등록해서 결제해보니 잘 됐다.

✏️ 사용처
  1. 오프라인 : 버스, 지하철, 택시, 유료도로, 고속도로, 교통 단말기에 터치하여 결제 가능한 모든 곳
  2. 온라인 : 국내 온라인 가맹점(디지로카 앱 앱카드 등록 후 사용)

롯데카드 태그 그립 카드 리뷰

1. 구성품

태그 그립 카드 구성



구성은 ‘맥세이프 케이스, 그립톡, 메탈 플레이트(검은색 원형 판)’ 이렇게 3가지로 되어있다. 박스에 각각 따로 포장되어서 담겨있다. 무직타이거 디자인은 종류가 몇 가지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무표정한 이미지가 제일 귀여웠다.

판매하는 그립톡과 똑같은데 무직타이거 있는 부분이 신용카드여서,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한다. 활용 방법은 3가지가 있을 것 같은데 1) 일반적인 그립톡처럼 스티커 떼서 폰이나 일반 케이스에 붙이는 방식, 2) 메탈 플레이트에 붙여서 생폰의 맥세이프를 이용하는 방식, 3) 맥세이프 케이스까지 이용하는 방식.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된다.

2. 그립톡 외형

링 부분에 ‘롯데카드’라고 써있는게 조금 거슬리지만 잘 보이진 않는다. 일반 그립톡처럼 두께도 얇고, 제일 길게 뽑으면 가로 거치대 역할도 한다. 교통카드를 찍을 때도 3단계까지 다 뽑은 상태에서 터치해야 한다고 한다.

3. 맥세이프 케이스

맥세이프 케이스는 뒷판은 플라스틱, 옆 면은 실리콘 재질로 되어있다. 생각보다 살짝 두꺼운데 튼튼하다. 맥세이프 부분은 자력이 세서 그립톡도 잘 달라붙고 충전기에도 딱 고정된다. 생폰의 자력보다 세서 떼어낼 때 좀 힘들다. 그만큼 고정력은 좋은 것 같다.

나는 로카 태그 그립 카드를 캐시백 이벤트 때문에 발급 받았지만, 발급비가 5만원이라 비싸고 매해 연회비 5천원도 내야하니 굳이 필요없는 사람이 이벤트 때문에 발급 받을 만큼 메리트가 있는 것 같지 않다. 다만,

  1. 맥세이프 케이스+맥세이프 그립톡이 필요한 사람
  2. 무직타이거 좋아하는 사람
  3. 핸드폰으로 후불 교통카드 찍고 싶은 사람

이렇게 3가지 조건에 부합한다면 당연히 발급받으라고 말하고 싶다. 부수적으로 45,000원도 캐시백 받을 수 있으니까!

만약 애플페이에서 교통카드를 지원하게 되면 메리트가 조금 떨어질 것 같은데, 만약 애플페이가 선불 교통 카드만 될 경우 태그 그립 카드를 계속 사용할 예정이다. 조금 더 사용해보고 자세한 후기를 남겨야겠다. _끝.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